게시판

자료실Institute for Health and Environmental > 게시판 > 자료실
 


제목 빅데이터'의 등장…삶의 패턴이 변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21-06-01 15:38
글쓴이 관리자 조회 230
   http://www.wome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11894 [122]
코로나 19는 아직도 우리를 소극적 생활만을 하도록 지배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초여름으로 접어들면서 미세먼지에 대한 공포까지 우리의 생활은 더욱 제약을 받고 있습니다.

혹시, 미세먼지와 질병의 위험도의 상관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최근 발표된 美 하버드대에서 발표한 미세먼지와 코로나19 간 상호작용 관계 연구 발표에서 미세먼지 오염도가 심한 곳일수록 코로나19 치명률이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공기 청정’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고, 국내에서도 최근 데이터 분석을 통한 미세먼지의 대한  연구에서 ‘도시의 평균연령이 낮을수록 미세먼지와 질병 사이의 밀접성이 올라간다’는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즉, 젊은 도시일수록 미세먼지가 시민들의 건강을 좌우한다는 결론입니다.

우리는 매일 미세먼지의 수치를 확인하고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는 것만이 우리의 최선의 대응 방법으로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좀 더 체계적으로 위기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데이터 분석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모든 영역에서 분석을 위해서는 데이터가 필요합니다.

최근 인공지능의 이슈가 등장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단어들 중에 하나가 ‘빅데이터’입니다. 수많은 양의 데이터가 매일 생산되고 알게 모르게 우리는 바로 그 빅데이터의 생산을 돕고 있습니다.

세계는 지금 ‘빅데이터’ 시장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가 ‘21세기의 석유’라고 불리 울 정도로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자원으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이 미래 기술 선도국의 핵심 역량이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빅데이터가 쌓이는 것은 우리의 삶의 패턴이 바뀌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온라인 상의 일상, 스마트폰의 생활화, 자동차 안에서, 가정에서의 스마트기기의 사용은 수많은 데이터들을 만들어 내는 것 입니다. 이러한 빅데이터들의 활용은 우리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여성신문, 2021.05.31).

자세한 내용은 위에 첨부된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주소: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 84 중앙대학교 305관 903호 ㅣ TEL:02-820-6417 l E-mail : AICHEN6417@gmail.com
copyrightⓒ2017 미래융복합건강환경연구소 all rights reserved.
Quick menu